-‘국민 최애템’강원 아스파라거스 -
(갓)스파라거스 범이&곰이로 탄생
○ 강원도농업기술원(원장 최종태)은 7월 21일(화) 본원 소회의실에서 도내 생산되는 아스파라거스의 지속적인 홍보를 위하여「아스파라거스 온라인 판매행사 기념 ‘범이&곰이’ 응용 디자인」을 제작하여, 강원도 아스파라거스 생산자연합회(회장 김영림)에 전달하였다.
○ 또한 춘천, 양구, 화천의 지역별 임원단 및 관계관 등 20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이후 강원 수출 아스파라거스 발전 간담회를 진행하였다.
○ 지난 5~6월, 일본으로 수출되던 아스파라거스가 코로나 19로 수출길이 막히자 온라인 특판 행사를 추진하여 총 20톤(20,000상자)을 완판 하였다.
이를 바탕으로 농업기술원은「(갓)스파라거스 범이&곰이」응용디자인을 제작하여 농산물 포장박스, 스티커, 홍보물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.
○ 강원 아스파라거스생산자연합회 김영림 회장은 “금년도 아스파라거스 온라인 판매행사는 우리나라 아스파라거스 저변확대의 전환점이 되었고 아스파라거스 범이&곰이 응용디자인을 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하여 강원도 아스파라거스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 하겠다.”고 하였다.
○ 원재희 원예연구과장은 “강원 대표 캐릭터인 범이 & 곰이를 활용한 디자인으로, 아스파라거스가 강원 대표 농산물로 자리매김 하고 대표 수출작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.”고 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