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
우리 쌀 식미체험 교육
작성자
관리자
등록일
2026-04-10
조회수
47
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(원장 김동훈)은 4월 10일(금) 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시군 농식품 업무관계관 20여 명을 대상으로「우리 쌀 식미체험 교육」을 실시했다.
이번 과정은 지난해 도내 영양교사 등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운영해 만족도가 높았던 ‘밥 소믈리에’ 프로그램을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에게 공유하고, 현장 확산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또한 쌀 품종별 특성과 품질 관리에 대한 이론 설명과 밥 짓기, 품종별 식미체험을 병행해 체감도를 높였다.
아울러 쌀 소비 확산 방안과 지역 여건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방향도 함께 논의했다.
박미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“이번 교육은 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식문화 교육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”며 “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체감형 교육을 통해 우리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첨부파일
photonews20260410a1.jpg
(다운로드 수: 31)
photonews20260410a2.jpg
(다운로드 수: 33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