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알림마당 > 새소식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강원도농업기술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보도자료1 게시판
제 목 강원, 몽골“강원도농업타운”운영 국제 심포지엄
작성일 2017-09-07 09:23:0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4

○ 강원도농업기술원(원장 박흥규)은 9. 7(목) 몽골 울란바타르(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투신호텔)에서, 몽골 강원도농업타운 운영의 성과와 몽골 시설원예 발전을 위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.

○ 국제심포지엄에는 오송 주몽골한인대사관 대사, 국중렬 한인회장,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김기홍, 심영섭, 한금석 의원, 박흥규 농업기술원장, 몽골측에서는 바트자르갈 몽골 튜브도 지사, 케루카 몽골국립농업대학교 총장, 몽골식품농업부장관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.  

○ 강원도농업기술원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몽골 튜브도에 강원도농업타운 3개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. 강원도농업타운에서는 한국산 농자재 및 종자를 이용한 토마토, 오이 등 과채류 6종과 배추 등 엽근채류 7종이 성공리에 재배되고 있다.

○ 강원도농업타운은 현지에서 우리 강원도의 농업기술을 전파하여 몽골의 시설원예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. 이날 강원도농업기술원 원재희 농업연구관이 몽골 강원도농업타운 운영성과 및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, 금후 강원도농업타운의 활용을 통한 몽골 시설원예발전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.

○ 심포지엄에 참석한 주몽골한국대사관의 오송 대사는‘강원도에서 추진하는 강원도농업타운 운영 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간 교류사업의 모범적인 사례이며, 한국과 몽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.’고 말했다.

○ 박흥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“강원도농업타운을 몽골국립농업대학교 및 몽골식품농업부 등과 함께 국가적 시설원예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